"고맙다 녹색뉴딜" 수혜주들 휘파람
"고맙다 녹색뉴딜" 수혜주들 휘파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강.자전거.LED.대체에너지주 강세

정부가 6일 '녹색뉴딜사업' 추진방안을 발표하자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를 보였다.

`녹색뉴딜사업'의 9대 핵심 프로젝트에는 4대강 살리기, 녹색 교통망 확충, 국가공간정보통합체계 구축, 중소댐건설, 그린카 및 청정에너지 보급 등이 담겨 있다.

증권업계는 녹색성장 전략이 핵심 정책목표로 부상함에 따라 4대강 정비 수혜주, 하이브리드카, 자전거, 풍력발전, 태양광 등 관련주들의 수혜를 전망했다.

삼성증권은 녹색뉴딜사업의 수혜업종으로 하천재정비와 교통망 투자에 수혜가 예상되는 건설ㆍ시멘트ㆍ철강 업종과 자전거, LED(발광다이오드), 대체에너지, 2차전지ㆍ압축천연가스(CNG)용기 업체 등을 선정했다.

이날 증시에선 이 같은 전망을 뒷받침하듯 4대강 수혜주로 분류되는 문배철강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NI스틸(14.93%), 미주제강(14.40%) 등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녹색 교통망 확충으로 자전거길이 추진된다는 소식에 참좋은레져(14.94%), 삼천리자전거(14.93%) 등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으며 에피밸리(13.71%), LG이노텍(7.28%), 서울반도체(5.84%), 삼성전기(5.05%), 대진디엠피(1.70%) 등 LED 관련주들도 상승 랠리에 동참했다.

또 정부가 태양광, 지열,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일반 가정으로 확대, 보급키로 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풍력발전 관련주인 평산(6.34%), 동국산업(5.03%), 태웅(1.55%) 유니슨(0.68%) 등도 동반 상승했다.

에스에너지(9.27%), 이건창호(6.13%), 동진쎄미켐(4.28%), 엘앤에프(1.42%), 휴켐스(0.98%), 동양제철화학(0.43%), 소디프신소재(0.18%) 등 태양에너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였다.

반면 하이브리드카 관련주에서는 필코전자(13.04%), 삼화콘덴서(1.71%), 삼화전자(-0.37%) 등 등락이 갈렸다. 성문전자, 삼화전기는 보합세를 나타냈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녹색뉴딜 정책 발표에 따라 관련주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종목별로 실제 수혜여부를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하나대투증권 이영곤 연구원은 "정부정책 발표 이후 오르는 종목들을 보면 실질적인 수혜보다는 수혜에 대한 기대감이 과도하게 반영된 측면이 있다"며 "정부정책이 좀더 구체화되기 전까지는 실질적 수혜가 기대되는 일부 종목을 중심으로 선별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삼성증권 김요한 연구원도 "이들 종목이 실적과 관계없이 주가가 상승했지만 앞으로는 실적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관심 밖으로 벗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