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윈도우 HPC 서버 2008 출시
한국MS, 윈도우 HPC 서버 2008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가 고성능 컴퓨팅(HPC) 솔루션인 윈도우 HPC 서버 2008을 3일 출시했다.

윈도우 HPC 서버 2008은 윈도우 컴퓨트 클러스터 서버 2003의 차세대 버전이다. 대규모 전산 처리를 위해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들이 협력해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64비트 고성능 서버 플랫폼이다. 연구개발 및 엔지니어링 단계에 필요한 각종 시뮬레이션 등이 고성능 컴퓨팅 환경에 활용된다.

윈도우 HPC 서버 2008은 배포, 운용 관리, 모니터링 도구의 포괄적인 세트를 제공해 작업을 일관되고 단순하게 했다. 특히 MS 오피스 엑셀이나 오피스 셰어포인트 서버 등과 연동되는 HPC 개발 환경을 개발자들에게 제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한국MS는 설명했다.

한국MS 서버 비즈니스 총괄 하봉문 이사는 "기업이나 연구기관은 배포가 쉽고 이기종 간의 통합이 가능하며 워크스테이션 수준부터 클러스터 환경까지 확장성이 보장되는 HPC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윈도우 HPC 서버 2008은 이 같은 요구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윈도우 HPC 서버 2008은 오는 5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주최하는 ‘2008 중소기업 슈퍼컴퓨팅 워크숍’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