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멜론, ‘로엔’으로 양도
SK텔레콤 멜론, ‘로엔’으로 양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SK텔레콤은 23일 오후 이사회를 통해 음악사업인 멜론을 자회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로 양도키로 하고,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유상증자 참여를 결의했다.
 
멜론은 국내 최다 유료 가입자(약84만 명)를 보유한 유무선 통합 음악 서비스로, 지난 2004년 11월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사업 양도에 대해 SK텔레콤은 음악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향후 음악사업에 대한 전략방향과 신규비즈니스 창출 전략을 총괄하고 자회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는 현재의 사업영역인 음원제작/뮤지션 발굴과 음원/음반의 유통에 이어 고객 서비스 채널인 멜론까지 확보하게 된다.
 
SK텔레콤의 이수혁 Culture & Life 사업본부장은 “국내 온라인음악시장을 키워온 SK텔레콤의 멜론사업이 음악전문 자회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와 결합되면서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국내 음악사업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콘텐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멜론 사업은 약 243억 원에 양도되며 연내 로엔엔터테인먼트 주주총회를 거쳐 2008년 12월 31일부터 SK텔레콤에서 로엔엔터테인먼트로 이전된다.
 
한편, SK텔레콤 이사회는 300억 원 규모의 로엔엔터테인먼트 유상증자 참여를 결의했다. 이번 증자로 로엔엔터테인먼트의 SK텔레콤 지분율은 기존 60%에서 71.5%로 상승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