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준비 '구슬땀'
임실군,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준비 '구슬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2부터 24일까지 치즈테마파크서 개최
지난해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모습. (사진=임실군)

[서울파이낸스 (임실) 박종두 기자] 전북 임실군은 오는 11월22일부터 24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 일원에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절임배추와 양념 등을 앞세워 '제9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김장축제를 연다.  
 
31일 임실군에 따르면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축제 현장에서 김장하는 '김장 체험'과 택배 배송이나 현장 수령(드라이브 스루)으로 절임 배추와 양념을 받아볼 수 있는 '판매행사'로 진행된다.

김장 체험과 온오프라인 판매행사의 모든 사전 예약은 오는 11월15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체험행사에서는 가족과 지인들과 함께 방문해 즐거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 미리 예약한 절임배추와 양념을 버무려 김치통에 가져가면 된다.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 2016년 첫해부터 신청자가 꾸준히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총 101톤이 소진돼 5억1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관내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에도 사업 물량 100톤 이상을 확보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절임 배추와 양념을 판매할 계획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임실에서 생산된 건강한 배추와 고추, 무 등 농산물을 활용한 김장 김치를 소비자가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