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여행사업 강화
삼성카드, 여행사업 강화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12.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센타 개설 ... 인력도 33명으로 늘려

삼성카드는 취급고 증대를 통한 수익성 확보를 위해 을지로 금세기 빌딩 4층에 여행센타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또한 관련 포탈사이트를 오픈하고 기존 8명의 인력을 33명으로 늘리는 등 여행 부문을 대폭 강화했다.

특히 국내 카드사업자로는 처음으로 태국관광청과 전략적 제휴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앞으로 태국관광청과 연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의 여행업체 위주의 단순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회원들간의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한 여행전문포탈 사이트(www.samsungTnE.com)도 새로 선보인다.

이 사이트는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상품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커뮤니티 컨텐츠를 제공해 회원들간의 자유로운 정보 교류도 가능하도록 했다.

삼성카드는 여행사업의 대폭강화로 내년부터 본격화되는 주 5일제 시행에 따라 여행 및 레저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면서 부실 가능성이 적은 우량고객을 선점해 수익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을 분석한 결과, 현금서비스 이용고객에 비해 연체율이 월등히 낮은 우량고객으로 분석돼 취급고와 수익성을 동시에 증가시킬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카드 박세훈 상무는“주 5일제 본격 시행 등으로 여행사업의 수요가 계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현금서비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실화 가능성이 적은 매력적인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광범위한 고객 데이타를 활용한 차별화 된 마케팅을 통해 사업 경쟁력과 고객만족을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