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 현판식 개최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 현판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익명 제보 창구역할
운영위원회, 익명제보 가능한 신고제보센터 개소(사진=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익명제보 가능한 신고제보센터 개소(사진=경기도의회)

[서울파이낸스 (수원) 송지순 기자]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 현판식을 7일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양우식 운영위원장(국힘, 비례)과 이용욱 부위원장(더민주, 파주3) 등이 참석했다.
 
양 운영위원장은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판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도의회는 물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모두가 청렴하고 깨끗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이 부위원장은 "도의회의 기능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로 시민 여러분들의 제보를 통해서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며 "이번 의미있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도의회의 의정과 행정에 더욱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는 도청·도교육청·도의회사무처의 부조리나 개선사항을 양우식 위원장과 이용욱·이은주 부위원장에게 직접 익명으로 제보할 수 있는 창구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오는 11월 20~21일 양일간 이뤄지며, 20일에는 경기도지사 비서실장 및 보좌기관, 경기도교육감 비서실, 경기도교육감 소속 홍보기획관 예정으로 의회운영위원회의 첫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21일에는 대변인실, 홍보기획관, 경기도중앙협력본부, 경제부지사 소속 소통협치관,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