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개최···2024 안산 음식문화제
5년 만에 개최···2024 안산 음식문화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2024 안산 음식문화제 안내 포스터. (사진=안산시)
안산시 2024 안산 음식문화제 안내 포스터. (사진=안산시)

[서울파이낸스 (안산) 유원상 기자] 경기 안산시는 5일 안산 와~스타디움 원형광장에서 '2024 안산 음식문화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9년 이후 5년 만이다.

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안산시 음식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미스터갓 이정욱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축사·유공자 표창과 함께 우수한 안산 쌀과 전통 떡 홍보를 위한 떡메치기 시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향토음식관, 식품 안전관, 우수기업관 등 총 20개의 홍보·체험관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시식의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향토음식관에서는 안산의 향토 음식과 현재 개발 중인 안산 브랜드 빵을 맛볼 수 있다. 우수 기업관에서는 안산지역 식품 제조 업소의 우수식품을 체험할 수 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페이스페인팅과 네일아트 등도 준비돼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의 맛과 멋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 문화제가 안산페스타와 함께 진행돼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안산의 우수한 음식문화를 활성화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9일까지 와~스타디움 일대에서 체육·문화·예술을 총망라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주요 뉴스
전국/지역경제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