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실버라이트 2’ 출시
MS, ‘실버라이트 2’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마이크로소프트는 14일 실버라이트의 두 번째 버전을 발표했다. 실버라이트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풍부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A)을 제작 및 표현하도록 하는 차세대 웹 기술이다.
 
‘실버라이트 2’는 차세대 웹의 근간이 되는 사용자 경험(UX)을 더욱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웹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보다 쉽게 협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실버라이트 2의 주요 기능인 ‘딥 줌(Deep Zoom)’은 웹 상의 이미지를 초고해상도로 유지하며 줌인/아웃 할 수 있는 기술이다. 사용자들은 이전에는 체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웹 경험을 할 수 있고, 기업들은 웹호스팅 비용을 줄이는 한편 이미지를 현재 디스플레이 영역에 맞는 정확한 크기와 해상도로 보낼 수 있게 된다.
 
또한 실버라이트 2는 비주얼 베이직, C#, 매니지드 자바 스크립트 등 개발자들에게 익숙한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를 지원하며, 레이아웃 관리, 데이터 묶음 등 고품질의 UI를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계획도 함께 밝혔다. 실버라이트의 개발 성능을 오픈 소스인 이클립스 ‘통합 개발 환경(IDE)’과 통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콘트롤 세트인 ‘실버라이트 콘트롤 팩’(SCP)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