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기장군이 최근 2024년 신규 임용 및 전입 공무원 136명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사업장을 견학하는 '럭키비키 투어'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향후 기장군 지역 발전을 선도할 신규 직원들의 공직생활 조기적응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장군의 발자취를 알아보고 기장군민의 정서를 이해하기 위해 기장문화원을 방문했으며, 군정 추진 방향을 신속하게 이해하고 역점사업 추진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일광유원지, 동남권방사선의과학산단, 도예촌관광지, 정관에듀파크 조성지, 철마도시농업공원 등을 차례로 방문했다.
또 박태준기념관을 방문해 청암 박태준의 일대기를 담은 영상을 시청하며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마음가짐을 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며, 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원전을 이해하기 위해 고리원자력홍보관을 방문해 전력 생산의 원리, 방사선 안전 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수료했다.
특히 견학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군 주요 역점 사업인 'KTX-이음 정차역 유치'를 위해 정종복 기장군수와 함께 유치기원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기장읍, 노인취약계층 건강검진 지원사업 '건강 check check' 사업 추진
기장군 기장읍행정복지센터가 최근 24년도 마을복지사업 일환으로 노인취약계층에게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건강 chek chek' 사업을 추진했다고 19일 밝혔다.
복지위기가구 중 건강취약가구 5명을 대상으로 초음파, MRI 등 양질의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며, 지역 내 MOU체결기관인 기장병원과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또한 읍은 검진결과 대상자의 질병이 발견되면, 치료를 위한 긴급의료비 신청 및 사례관리 등 민관통합 공공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