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글닷컴, ‘인터넷 한글 고급화 이벤트’ 실시
우리글닷컴, ‘인터넷 한글 고급화 이벤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cap@seoulfn.com>우리글닷컴은 제562돌 한글날을 맞아 학교, 종교단체, 도서관, 비영리 공익단체 등을 위한 ‘인터넷 한글 고급화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눈의 피로가 적고 가독성이 뛰어난 인터넷 명조체(웹폰트) 등을 각 기관의 사이트에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라고 우리글닷컴은 설명했다. 제목과 본문에 적용할 수 있는 굵은 획의 고딕과 명조체 계열인 ‘우리새봄’, ‘우리돋움’, ‘우리바탕’ 총 3종이 무료 제공된다.
 
우리글닷컴의 인터넷 한글 고급화 지원 이벤트는 한글날인 10월 9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배포 대상은 초‧중‧고등학교 각 10곳씩 30곳, 교회∙사찰 등 종교단체 20곳, 도서관 10곳, 박물관 10곳, 기타 비영리 공익단체 30곳 등 총 100곳이다.
 
사용을 원하는 단체는 우리글닷컴 홈페이지(www.woorigle.com) 이벤트 게시판에 사용을 원하는 URL과 연락처를 남기면 되고, 선착순 신청자 중 심사를 거쳐 배포사이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민 우리글닷컴 대표는 “열악한 웹 한글 환경에 노출된 사이트들에 첨단 벡터스크린 폰트 기술이 적용된 웹폰트를 배포해 많은 사용자들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우리활자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