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베트남 등 현지 한국어 교재 출판
국민銀, 베트남 등 현지 한국어 교재 출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ggarggar@seoulfn.com> KB국민은행은 6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해외 현지 대학에서 사용할 한국어 교재 출판기념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몽골, 인도네시아의 주한 대사와 강정원 은행장 및 임성준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한국어 교재개발은 한글의 우수성 전파 및 보급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2007년도부터 KB국민은행이 한국국제교류재단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KB 한글사랑 나누기' 사업의 일환이다.
 
국민은행은 베트남, 몽골, 인도네시아의 현지 교재 6종과 함께 카자흐스탄의 한국어교재를 포함한 12종을 추가로 개발해 무상으로 기증할 예정이다.
 
이번 교재는 한국어 교육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현지를 대표하는 교수들로 집필진을 구성해 현지 요구조사와 교육과정 분석 그리고 시험사용 등의 과정을 거쳐 나온 현지 맞춤형 교재다.
 
한편 교재개발 외에도 한글 보급을 위한 기반구축 사업으로 오는 9일 한글날에는 베트남 하노이국립외국어대에 한국어 어학실습실 기증식을 가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재 개발이 한글 보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어 교재의 완간, 기반 구축사업 등 해외 주요지역의 한국어 교육 진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 (왼쪽부터) 오용국 KB국민은행 부행장, 알 오윤(R.Oyun) 주한 몽골 영사,임성준 한국국제교류센터 이사장, 강정원 은행장, 팜 티엔 반(Pham Tien Van) 주한 베트남 대사, 아구스 하리안토(Agus Haryanto) 주한 인도네시아 공사     ©서울파이낸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