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식] '2024년 시민 대상' 후보자 추천 23일까지 접수 등
[시흥소식] '2024년 시민 대상' 후보자 추천 23일까지 접수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시민 대상' 후보자 추천 안내 포스터. (사진=시흥시)
'2024년 시민 대상' 후보자 추천 안내 포스터. (사진=시흥시)

[서울파이낸스 (시흥) 유원상 기자] 경기 시흥시는 '2024년 시흥시 시민 대상' 후보자를 5~23일까지 신청받는다.

시흥시 시민 대상은 지역사회 발전을 통해 시흥시민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이웃을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봉사하는 시민에게 수여하는 시흥시 최고 권위의 명예로운 상이다.

추천 대상은 시민 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개인과 단체로,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계속해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직장 포함)을 갖고 있는 사람 또는 시를 관할구역으로 하는 단체다. 

추천은 시흥시 소속 부서장·동장, 관내 관계기관장이며 20명 이상의 시민 연서로도 가능하다.

신청은 후보자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시청 행정과로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후보자 적격 여부 조사 및 현지 확인을 거쳐 시민 대상 공적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추천 서식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디즈니 & 픽사 OST 콘서트' 10일 개최

시흥시가 오는 10일 오후 4시 시청 늠내홀에서 '디즈니 & 픽사 OST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2024년 시흥시 '문화예술단체 활동 지원사업' 지원으로 운영되며, 밀레니엄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주관한다. 콘서트는 디즈니와 픽사 애니메이션 제작사에서 선보인 작품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으로 구성된다. 

월트 디즈니의 '라이언 킹', '겨울왕국 I, II', '인어공주'와 픽사의 '인크레더블', '토이 스토리' 등의 명곡들을 대규모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감상할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이다. 

국립오페라단 부지휘자를 역임한 최영선 지휘자가 이끄는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와 함께 뮤지컬 팬텀, 마타하리, 미스트롯 등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뮤지컬 배우 김예은,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자 조세형이 무대를 함께 꾸민다. 

이번 콘서트는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가족 단위 관객에게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콘서트 관람은 현재 사전 예약이 완료된 상태로, 시는 콘서트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