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인증 추진··· 1000만원 지원 등
김해시,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인증 추진··· 1000만원 지원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청 전경. (사진=김해시)
김해시청 전경. (사진=김해시)

[서울파이낸스 (경남) 조하연 기자] 김해시가 산업안전보건 규정 준수 등 산재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모범 기업을 발굴해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혜택을 부여하는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인증사업'을 올해 처음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이 5인이상 사업장까지 확대 시행되면서 산업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인증 대상은 김해시 소재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중소 제조업체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장 환경개선지원금 1000만원 지원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중소기업육성 자금 우대(이차보전율 0.5% 추가)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환경개선지원금은 근로자 휴게실을 비롯한 작업환경 및 시설 개선, 안전보건 관련 장비 구입, 산업재해예방 교육 실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해시는 서류평가와 현장평가, 선정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총 5개 사를 선정할 계획이며, 인증기간은 3년이다.

평가항목은 △산업재해 발생현황 △안전보건 관리현황 △노동조건 개선 등이며 위험성 평가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가점을 부여한다.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5~22일 김해시 기업투자유치단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