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신제품]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적의 라이트 주질과 차별화된 패키지로 완성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 기획 초기부터 즐겁고 활기차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상을 반영해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국내 맥주 시장 판도를 뒤집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4년에 걸쳐 약 100여종의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알코올 도수 4.0%와 100ml 기준 25kcal로 최적의 라이트 주질을 개발했다.

또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했다. 원료부터 첨가물까지 당류나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테라 본연의 강렬한 청량감을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고 라이트 맥주가 가지기 어려운 맥주 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해 완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SNS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컬러잔, 쏘맥잔 등 테라의 인기 굿즈를 선보이고 모델로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리얼 제로 슈거 공법의 가벼운 칼로리와 100% 리얼 탄산 공법의 시원한 청량감으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