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유로사토리 2024' 참가···다연장 유도무기 체계 '천무' 공개
한화, '유로사토리 2024' 참가···다연장 유도무기 체계 '천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로사토리 2024 부스 전경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지상방산전시회인 '유로사토리 2024'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로사토리는 1967년부터 격년마다 열리는 전시회로 올해는 2000개 업체가 참가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내 참가 기업 중 가장 큰 규모인 308㎡(제곱미터)의 전시장을 설치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다연장 유도무기 체계인 '천무'를 무대 중앙에 올렸다. 사거리 80, 160, 290km(킬로미터) 등으로 다양화된 미사일 라인업과 함께 잠재 구매국 요구에 맞춰 전 세계 수십 개 국가가 사용 중인 122mm(밀리미터) 구경 로켓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완전 자동화 포탑을 탑재하는 K9 자주포 2차 성능개량 모델 모형을 비롯해 K10 탄약운반차,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규격에 맞춘 모듈형 추진장약, 정밀 유도신관 등 'K9 자주포 종합 패키지'도 출품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세계 최고 수준의 설계·생산 노하우를 활용해 수출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