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문영재 기자] 볼보그룹코리아는 소비자용 건설기계 운영관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이 스마트 머신'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이 스마트 머신 모바일 앱은 제품정보, 구매견적, 내장비관리 등 장비 전 생애주기에 걸쳐 건설장비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모바일 앱 상에서 GPS 기반 장비 위치 정보는 물론 가동현황, 연비정보, 부품교환주기 등 앱 내 실시간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 판매 중인 장비와 부품, 어태치먼트와 옵션에 대한 제원, 구매 조건 검색 등도 가능하며 전국 영업망과 근거리 순정 부품 대리점, 중고 협력 업체 정보를 확인해 빠르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장비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소비자 편의를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임재탁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번 모바일 앱 출시로 고객에게 혁신적이면서도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볼보그룹코리아는 실시간 장비 데이터와 강력한 고객 서비스 네트워크를 토대로 고객 성공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그룹코리아는 마이 스마트 머신 모바일 앱 출시를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6월까지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은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볼보 굿즈를 포함한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