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리스크관리 시스템 고도화 완료
MG새마을금고, 리스크관리 시스템 고도화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 이중화로 장애 시 조기복구 가능
MG새마을금고 IT센터 전경 (사진=MG새마을금고)
MG새마을금고 IT센터 전경 (사진=MG새마을금고)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리스크관리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시스템 인프라 개선과 신규 화면 개발 등 업무 영역 전반에 걸쳐 이뤄졌다. 리스크관리 시스템은 시장·신용·ALM·공제·금고리스크 등 새마을금고의 각종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새마을금고는 기존 소프트웨어(S/W) 버전 업데이트 및 하드웨어 증설, 신규 S/W 도입 등 체계화된 리스크 데이터 관리·배치를 위한 환경을 마련했다.

또 리스크관리 업무담당자별 의견을 신규화면 개발 등 시스템 각 부분에 반영하는 등 보다 실무적으로 체계화시켰다. 서버 및 DB 이중화로 어느 상황에서든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 장애 시에도 조기복구가 가능하도록 했다.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는 데이터 관리를 위한 통합 RDM(Risk Data Mart)를 구축해 방대한 데이터를 이전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정확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들은 업무 흐름별로 다시 한번 검증 작업을 거쳐 향상된 정합성을 갖추게 된다.

이뿐만 아니라 관련 데이터를 활용해 금융당국의 요구에 적시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체계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새마을금고 리스크관리 시스템 고도화 사업은 지난해 7월부터 시작해 안정화기간 1개월을 포함, 총 11개월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달 새로운 시스템을 오픈한 만큼 다음달까지 안정화기간을 거칠 예정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리스크관리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