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 박람회장 '진모지구 진입로변 경관 개선 사업' 추진
여수시, 섬 박람회장 '진모지구 진입로변 경관 개선 사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비 3억원 확보·2025년까지 10억원 투입
섬 박람회 상징성 강화···수변 가로 경관 조성
전남 여수시가 섬박람회장 진모지구 진입로변 경관개선 사업을 추진한다.(사진=여수시)
전남 여수시가 섬 박람회장 진모지구 진입로변 경관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사진=여수시)

[서울파이낸스 (여수)임왕섭 기자] 전남 여수시가 오는 2025년까지 총 10억원을 투입해 섬 박람회 주 행사장인 '진모지구 진입로변 경관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특히 2026여수 세계 섬 박람회 준비 예산 확보에 전력 중인 여수시는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전남도가 주관하는 '남도 경관 조성 사업' 공모에 신청, 최종 선정돼 도비 3억원을 확보했다.

'경관 개선 사업'은 섬 박람회 상징성을 강화하는 상징 조형물 설치뿐만 아니라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경관성 향상을 위한 거점 쉼터 공간 조성과 보행자를 위한 수변 보행가로 정비 등의 사업이 담긴다.

여수시는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지역 특성과 섬 박람회의 정체성에 맞도록 디자인 및 설계용역을 올해 말까지 추진하며 2025년 사업을 착공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진모지구 경관 개선 사업이 섬 박람회 성공 개최에 기여함은 물론 섬 박람회 이후에도 주민과 관광객이 상시 이용 가능한 수변 산책로로 조성해 지속 가능한 수변 가로경관 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