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BEE 프로젝트' 영상 4탄 공개
KB금융, 'K-BEE 프로젝트' 영상 4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꿀벌 생태계 회복 실천사항 담겨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금융그룹은 '세계 벌의 날(5월 20일)'을 맞아 기후변화 등으로 개체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의 중요성과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실천사항이 담긴 '꿀벌의 비상' 영상을 KB금융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금융이 꿀벌 생태계 회복 및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배우 김효진, 아나운서 이금희가 참여한 △꿀벌의 경고 △꿀벌의 선물 △꿀벌을 위하여 등에 이은 4번째 영상이다. '한국 알림이' 서경덕 교수가 기획에 참여했으며 플로깅 실천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방송인 안현모가 재능기부 형태로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영상은 오랜 기간 인간과 공생해 온 꿀벌의 초개체적 특성을 소개한다. 수만마리가 하나의 유기체로 기능하며 각각의 개체로서는 생존이 불가능한 낮은 기온과 천적인 말벌의 위협을 극복하는 '상생'의 힘을 보여준다. 

KB금융은 이번 영상을 통해 꿀벌 생태계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꿀벌 살리기를 위한 도시양봉, 밀원식물심기 및 나무심기에 국민 모두가 동참해 주길 제안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세계 벌의 날을 맞아 우리 생태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꿀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모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변화의 시작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영상을 기획했다"며 "K-Bee 프로젝트 등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