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년 연속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 나선다
카카오게임즈, 2년 연속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 사업 희망자 모집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시작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2년 연속 전개, 지원 희망자 모집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내달 7일까지 서울시 및 경기도 거주 지체 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 총 30여 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서 등 관련 서류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이하 센터) 또는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 결과는 오는 5월 24일 센터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되며 이후 보조공학전문가의 상담 평가, 게임 보조기기 활용성 평가 등을 거쳐 6월중 최종 지원자가 선정된다. 게임 보조기기 활용성 평가는 지원자의 장애 유형과 정도 등을 고려해 현재 상용되고 있는 게임 보조기기 활용 정도를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에는 △특수키보드(매크로키보드, 확대키보드, 한손자용 키보드 등) △특수마우스(조이스틱, 안구, 트랙볼, 헤드, 손가락 마우스 등) △스위치 및 특수입력장치(로지텍게이밍키트, 버디버튼스위치, 엑스박스 컨트롤러, USB인터페이스 등) △게임 컨트롤러 및 액세서리(아케이드스틱, 게임접근성 컨트롤러, 거치대 등) △자세 관련 보조기기(높낮이조절책상, 팔 받침대 등) 등이 포함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난해 총 35명의 장애인 지원자에게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를 지원, 사업 효용성에 대한 높은 공감대를 얻었다"며 "올해도 사업을 체계적으로 전개하며 보다 실질적인 의미에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