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證, 일임형 랩 영업 개시
동부證, 일임형 랩 영업 개시
  • 김성호
  • 승인 2003.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증권은 내달 1일부터 본격적인 일임형 랩 영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동부증권이 판매하게될 일임형 상품은 동부 윈랩으로 모델포트폴리오 선정 및 전략적/전술적 자산배분을 담당하는 자산배분위원회의 기준에 따라 본사 머니매니져와 지점 FP에 의해서 운용되는 구조를 가지게 되며, 최저 가입금액은 본사 머니메니져 운용상품의 경우 3천만원, 지점FP 운용상품은 1천만원이다. 계약기간은 6개월 단위로 설정되며 재연장이 가능하다.

모델포트폴리오는 ETF를 포함한 종목으로 구성되는 Active 포트폴리오와 배당ETF를 포함한 저평가종목으로 구성되는 Value 포트폴리오로 이루어지게 되는데 각각의 모델포트폴리오는 10개 종목 이내로 구성될 예정이다.

상품유형은 주식형(주식), 혼합형(주식+수익증권), 절대수익추구형(주식+파생상품)의 3개 종류로 설정되며 고객의 투자성향 등을 고려하여 지점FP와의 상담을 거쳐 결정되게 된다.

수수료는 위탁 및 선물옵션의 경우 연 3%, 수익증권의 경우는 연 0.01%로 3개월 후취방식이며 중도해지수수료 및 연체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계좌내 위탁매매와 관련해서는 세금 및 협회비 등 유관기관 수수료, 수익증권은 신탁보수가 별도로 부과되게 된다. 특히 2003년 12월 1일부터 2004년 11월 30일중 가입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첫 계약기간 동안 원금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수수료를 면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