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가정용 기지국 '유비셀' 미국 전역에 공급
삼성전자, 가정용 기지국 '유비셀' 미국 전역에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삼성전자는 31일 차세대 초소형 기지국인 '유비셀(UbiCell™)'을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 스프린트(Sprint)를 통해 미국 전역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와 함께 지난 해 9월 세계 최초로 미국 덴버, 인디애나폴리스 지역에서 '유비셀' 상용 서비스를 시작했던 스프린트는 다음달 17일부터 미국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미국은 넓은 면적으로 인해 통신 전파가 미치지 않는 지역이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를 소비가가 직접 '유비셀' 설치를 통해 통화 불량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통신비 절감도 가능케 해준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스프린트의 제품, 기술 개발 담당 부사장인 케빈 패킹햄은 "앞으로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에서 유비셀을 통해 보다 양질의 통신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네트웍사업부 김운섭 부사장은 "주요 통신사업자들이 삼성 유비셀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기술 리더십과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글로벌 초소형 기지국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소형 기지국은 앞으로 유선 전화, PC와도 연결돼 유무선 컨버전스로 발전할 전망이다. 통신전문 리서치 기관인 인 스탯(In Stat)에 따르면 초소형 기지국이 2011년에 세계적으로 4060만대가 보급되고 사용자가 1억명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