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알뜰휴가'를!"
"신용카드로 '알뜰휴가'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가만히 앉아만 있어도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바다나 계곡으로 떠나고 싶지만 고유가·물가 등으로 얇아진 지갑 때문에 막상 떠나기 무섭다. 그렇지만 모처럼 찾아온 긴 휴가 동안 집안에만 틀어박혀 있을 수는 없는 일. 신용카드를 이용해 알뜰한 여름휴가를 다녀와 보자. 신용카드사들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갖가지 휴가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물놀이시설 이용시 할인혜택은 기본이며 자동차 정비서비스에 휴가비까지 지원해주고 있다.
 
■물놀이는 카드와 함께
카드사들 대부분이 물놀이시설 이용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이용해 볼 만하다.
신한카드는 스파캐슬·오션월드 등 전국 유명 물놀이시설 15곳에서 20~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캐리비안베이와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이용시 30%를 깍아준다. 8월 말까지 홈페이지에서 '워터파크e상품권'을 구매하면 대명쏠비치아쿠아월드·부천타이거월드·덕산스파캐슬 등 주요 물놀이 공원에서 최대 45%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카드는 같은 기간 보광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입장권과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 입장권을 30% 할인해준다.

현대카드는 비발디 오션파크·아쿠아월드·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캐리비안베이에서 20~30% 저렴한 비용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비씨카드는 선착순 회원 8000명에 한해 7월 한달간 캐리비안베이의 주말입장권을 30% 할인해준다. 또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설악워터피아 입장료를 20~40%까지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외환카드는 덕산스파'KB스타존'을 설치하고 캐슬과 대명 오션월드에서 결제하면 본인을 포함해 동반 3명까지 30% 할인혜택을 주고, 대명아쿠아월드·스파그린월드 입장권도 20~30% 깎아준다.

해수욕장을 이요할 때는 KB카드를 이용하면 좋다. KB카드는 낙산 해수욕장과 협재 해수욕장에 물품보관함·탈의실·휴대전화 충전기·인터넷 등을 갖춘 'KB스타존'을 설치했다. KB카드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어린이회관 수영장과 스파비스·아쿠아나 등 물놀이시설도 10~7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자동차 여행도 OK!
고유가로 인해 자동차 이용이 꺼려진다. 그러나 카드를 잘만 활용하면 알뜰하고도 안전한 자동차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7~8월 두달 동안 주유권 이벤트를 실시하는 카드사들이 많이 이를 활용해 휴가철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오는 8월말까지 GS칼텍스에서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명에게 1년 무료 주유권, 20명에게 GS칼텍스 50만원 상품권, 2000명에게 GS칼텍스 5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KB카드도 다음달 17일까지 KB카드로 주유소에서 30만원 이상 사용하고 응모한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240만원 상당의 1년 무료 주유권을 준다. 또 8월말까지 하이마트에서 KB카드를 이용한 경우 10명을 추첨해 240만원 상당의 1년 무료 주유권을 선사한다.
 
삼성카드는 LPG충전소를 포함해 주유소에서 삼성카드를 사용한 고객 중 여행·할인점·백화점 등 바캉스 관련 업종 이용금액이 많은 고객 1000명을 뽑아 주유금액 3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에서는 이와 함께 엔진오일 무료교환·무료차량점검 등을 제공하는 자동차 안전점검 서비스도 실시한다.
 
우선 삼성빅앤빅아멕스카드 고객들은 스피드메이트에서 무료로 엔진오일 교환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삼성 애니패스·지앤미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제휴 정비업체인 전국 스피드메이트와 애니카랜드·카젠에서 엔진오일 교환시 연 1회 1만5000원 정액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삼성카드는 전국 스피드메이트와 애니카랜드·카젠에서 18가지 정비항목을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는 '닥터카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가비까지 펑펑!
신한카드는 다음달 말까지 30만원 이상 사용한 회원 중 홈페이지에 휴가계획을 올린 고객 가운데 439명에게 휴가비를 되돌려주는 행사를 실시한다. 1등 1명에게 500만원, 2등 3명에게는 300만원, 3등 5명에게 100만원씩이 각각 주어진다.

KB카드는 다음달 17일까지 3만원 이상 사용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80명에게 최고 500만원까지 현금을 돌려주고, 200명을 뽑아 포인트 1만점을 적립해준다.
 
롯데카드는 7월말까지 롯데카드 신규회원 중 29명을 추첨해 300만원 여행상품권과 게임기·야구경기입장권 등을 지급한다.
 
비씨카드는 7월 한달 동안 비씨카드 홈페이지의 사다리타기 이벤트 응모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만원권 기프트카드와 탑포인트 5000점을 경품으로 준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