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식 중견련 회장, 류진 전경련 회장 접견···"긴밀한 소통 기대"
최진식 중견련 회장, 류진 전경련 회장 접견···"긴밀한 소통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서울 여의도 SIMPAC 빌딩에서 (왼쪽부터 시계방향)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과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이 면담을 갖고 있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23일 서울 여의도 SIMPAC 빌딩에서 (왼쪽부터 시계방향)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이호준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이 면담을 갖고 있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 회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SIMPAC 빌딩에서 류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신임 회장을 만났다.

최 회장은 취임 첫 행보로 주요 경제단체장을 방문하고 있는 류진 회장에게 "한국경제인협회로 새 출발하는 전경련의 역사와 전통을 바로 세워야 할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되셨다"라며 "강인한 기업가 정신과 남다른 경륜을 바탕으로 한경협의 재도약을 누구보다 잘 이끌어 가시리라 믿는다"라고 했다.

이어 "자국 중심주의 확산, 공급망 재편 등 급격하게 변화하는 작금의 글로벌 경제 환경은 더욱 적극적인 기업의 역할을 요청하고 있다"며 "기업이 국부 창출의 소명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법·제도 환경을 개선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데 모든 경제단체가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기업의 성취는 개별적 성장을 넘어 궁극적으로 국가의 풍요와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그 가치가 있다고 믿는다"며 "미래 세대를 책임진다는 엄중한 책임감 아래,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대기업과 중견기업, 중소기업의 선진국형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경제 단체 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한층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