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 교사 찌르고 달아난 20대, 오늘 영장실질심사
대전서 교사 찌르고 달아난 20대, 오늘 영장실질심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대전의 한 고등학교에 침입해 교사를 흉기로 찌른 혐의를 받고 있는 20대 남성에 대해 5일 오후 영장실질심사가 진행된다. 

대전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대전지법에서 살인미수 혐의를 받고 있는 이 사건 피의자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열린다.

A씨는 전날 오전 9시24분께 대전 대덕구의 한 고등학교에 침입, 교사 B(49)씨의 얼굴과 가슴, 팔 부위 등을 흉기로 7차례 찌르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학교 정문을 통과해 교내로 들어온 A씨는 2층 교무실로 올라가 B씨를 찾았고, B씨가 수업 중이란 말을 듣고 복도에서 1시간 가량을 기다리다가 수업이 끝나고 교무실 세면대에서 손을 씻는 B씨를 발견, 교무실 안으로 들어가 흉기를 휘둘렀다.

B씨는 가까스로 행정실로 몸을 피한 후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현재까지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과거 B씨가 근무했던 고등학교를 나왔으며, 당시 안 좋은 기억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가 아직 깨어나지 못한 상황에서 망상에 의한 주장인지 등이 불분명하고 가해자의 진술에 대한 객관적인 증거가 없는 상황이라 범행 동기와 경위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