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 거래 하루 거래대금 '경신'
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 거래 하루 거래대금 '경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추이 (사진=삼성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삼성증권은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가 지난달 25일 하루 최대 거래 금액을 경신했다고 12일 밝혔다. 누적 거래금액은 6조원을 넘었다.

지난 5월 25일 하루동안 거래된 미국 주식 주간 거래 거래대금은 약 810억원으로(약 6230만 달러), 올해 일평균 거래대금인 248억원 대비 3배가 넘는 큰 금액이다.

5월 25일 미국 주식을 낮에 거래한 고객을 특성별로 분석해보면, 50대와 60대의 거래대금이 전체 대비 각각 29.5%, 22.0%로 이 중 절반 가량은 PB를 통해 거래한 것으로 나타났다.

5월 25일 주간 거래 서비스를 통해 가장 많이 거래된 종목은 엔비디아로 총 거래대금의 49.9%를 차지했고,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Advanced Micro Devices(AMD), Direxion Daily Semiconductors 3배 ETF(SOXL) 등이 뒤를 이어 엔비디아 발 훈풍에 따른 반도체 관련 주요 거래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실적 발표 이후, 주간 거래 이용자의 엔비디아 평균 매수가는 365.89달러로 그 날 저녁 정규장의 종가(379.80달러)를 기준으로 하루만에 4%에 가까운 수익을 거뒀다.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 직후 발빠르게 대응한 국내 서학개미들이 美 현지 투자자보다 높은 수익을 거뒀을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주식 주간거래 거래대금은 5월 들어 계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5월 주단위 거래량은 30.5%씩 상승하면서 5월 25일에 최고 거래대금을 기록했다. 그 이후로도 26일(약 316억원), 30일(717억원) 늘어나고 있는데, 특히 5월 30일 거래대금은 25일에 이어 서비스 출시 이후 두 번째 많은 거래대금을 기록했다.

5월 30일은 미국 부채한도 협상 관련한 리스크가 일부 해소된 날로, 경기 침체 전망으로 미국 주식 시장에 등을 돌렸던 서학개미의 '턴어라운드' 현상을 엿볼 수 있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기준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우려 등으로 미국 주식 시장을 떠나있던 이른바 '서학개미'가 다시금 미국 주식 시장으로 '머니무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삼성증권은 고객들이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주간거래 뿐만 아니라 신속한 투자정보 제공을 위한 서비스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