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ESG 캠페인 '에코(E)·수협(S)·지금(G) 우리가!' 진행
수협은행, ESG 캠페인 '에코(E)·수협(S)·지금(G) 우리가!'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ESG 6대 ZERO 수칙 마련
Sh수협은행 사내 카페에서 머그컵을 활용하는 직원들. (사진=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사내 카페에서 머그컵을 활용하는 직원들. (사진=Sh수협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h수협은행은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는 저탄소 생활문화 실천을 위한 임직원 캠페인이다. 수협은행은 생활 속 ESG 6대 ZERO 수칙을 제정하고 포스터로 제작해 개인용 머그컵과 함께 임직원들에게 배포했다.

생활 속 ESG 6대 ZERO 수칙은 △일회용품 ZERO △종이사용 ZERO △DT 탄소 ZERO △전력낭비 ZERO △대기오염 ZERO △쓰레기양 ZERO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협은행은 자체 이벤트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개인컵 사용, 페이퍼리스, 출퇴근시 대중교통이나 자전거 이용 등 업무환경 속 탄소제로 실천을 독려하고 수협은행 고객들에게도 이를 적극 홍보,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실천 등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은 거창한 구호가 아닌 작은 변화와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미래세대를 위한 수협은행 임직원들의 노력이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로 이어져 고객님들의 동참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