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김형산 대표, WCE 2023에서 '선진도시 서울' 위한 제언
스윙 김형산 대표, WCE 2023에서 '선진도시 서울' 위한 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타임스 주관 'A New Climate - 그린 모빌리티의 미래' 세션 연사로 참여
김형상 더스윙 대표 (사진=더스윙)
김형산 더스윙 대표 (사진=더스윙)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세계 기후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정책들을 공유하며 함께 위기에 대응하고자는 취지 하에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World Climate industry EXPO)'가 부산에서 열렸다. 이날 공유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윙(SWING)은 'WCE 2023'에 업계 대표로 참석, 친환경 모빌리티의 미래와 비전을 소개했다.

스윙은 김형산 대표가 박람회의 메인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열린 '뉴욕타임즈 A New Climate' 중 '인간적이고, 순환적이며 전기적인 그린 모빌리티의 미래' 세션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로저 반 덴 베르그 세계자원연구소(WRI) 로스 센터장, 다이스케 와카바야시 뉴욕타임스 부편집장, 다시니 마헤데비아 인도 아메다바드 과학대학 교수 등이 함께 했다.

김 대표는 "서울시에서는 지난 20년간 차량등록대수가 증가하는 속도보다 빠르게 도로와 주차장의 면적이 넓어져 왔고, 그 결과 현재 인도의 12배에 해당하는 25%의 공간을 점유하고 있다"며 "기후 문제 해결을 위해 보행 중심 환경을 구축한다는 발표는 있었지만, 정작 자동차 탄소배출 문제에 대한 특별한 행보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또 "서울시의 문제는 선진 도시와 달리 '차량 줄이기' 선언을 못하고 있는 것"라고 강조했다.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여러 선진 도시들의 도시계획들을 벤치마킹하고 싶겠지만, 이 모든 것의 선결 조건은 바로 자동차를 줄여가자는 선언과 정책이라는 설명이다.

스윙을 운영하는 모회사 (주)더스윙은 '차를 위한 도시를 사람을 위한 도시로'라는 미션으로 설립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