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신용평가시스템 수주···"통신비 납부내역 신용평가 적용"
KT DS, 신용평가시스템 수주···"통신비 납부내역 신용평가 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DS)
(사진=KT DS)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KT그룹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가 '통신대안평가준비법인'에서 발주한 '통신정보를 활용한 신용평가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비금융 통신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시스템을 개발하는 내용으로, 금융거래 정보만으로 개인의 신용점수를 평가하던 기존 방식 대신 모바일∙인터넷(IP)TV 등 통신 이용료 납부 이력을 적용한다.

KT DS는 이를 통해 대학생, 주부, 은퇴자 등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씬 파일러(Thin Filer) 고객의 금융지원 혜택을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 DS가 개발하는 이번 시스템은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의 데이터를 모두 활용하는 첫 사례로, 개인정보활용동의부터 신용정보 조회까지 서비스하도록 설계됐다.

KT DS는 내년 초까지 △신용정보 수집 △CB(신용평가업)정보통합 △CB스코어링 △CB서비스 △포털 및 홈페이지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아키텍처 등 7가지 핵심 영역에서 시스템을 구축한다.

박장혁 KT DS 엔터프라이즈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주는 KT DS가 통신데이터 안정 운영과 평가 시스템 구축 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라며 "다양한 가치로 확장 가능한 혁신적이고 전 방위적인 특화CB 서비스 구현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