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타당성조사 사업비 지원 공모
수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타당성조사 사업비 지원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신청 접수
수출입은행 사옥 전경 (사진=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 사옥 전경 (사진=수출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타당성조사를 추진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비 지원 공모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수은은 기획재정부의 국제감축사업 수행을 전담하는 전담기관이다. 이번 공모는 해외에서 온실가스 감축실적(ITMO)을 확보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타당성조사에 소요되는 사업비를 최대 90%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국가 NDC(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에 활용 가능한 국내 기업의 전 분야 수행 사업이다. 공모기간은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로 수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국제감축사업위원회가 신청사업을 평가한 후 지원 대상기업을 최종 선정하면 타당성조사 사업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수은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기업의 탄소저감 활동을 전주기적으로 지원하고 향후 관련 여신 지원 확대 등을 통해 글로벌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수은은 처음 시행하는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기업의 이해를 돕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음달 1일 여의도 본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온실가스 감축사업 소개, 공모서류 작성 방법 및 평가기준 설명, 참여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