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 조직개편 단행···'디지털 경쟁력 강화'
IBK투자증권, 조직개편 단행···'디지털 경쟁력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투자증권
사진=IBK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IBK투자증권이 중소기업을 위한 증권회사 비전 실천을 위한 디지털 경쟁력 강화 등을 목표로 첫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대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속도감 있는 디지털 전환(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 △ 중소기업을 위한 중기특화 증권사로서의 차별화된 입지 강화 △ IBK금융그룹과 금융기관, 기업고객까지 단계별 시너지 확장 등에 초점을 맞췄다.

IBK투자증권은 대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전환(DT) 부문을 신설해 고객용 플랫폼인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스마트워크시스템 구축을 통한 내부 업무 효율화도 가속하기로 했다.

기존 투자은행(IB) 사업 부문은 IB 부문과 중소기업의 SME솔루션(Small & medium enterprise) 부문으로 재편했다. IB 부문은 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싱(PF) 업무를 전담하고, 신설된 SME솔루션부문은 정통 IB 중심으로 중소기업특화증권사로서 차별화된 사업모델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의 가업승계와 인수·합병(M&A) 컨설팅, 신사업 등을 지원하는 SME지원부도 신설된다. IBK투자증권은 또 그룹 내 시너지 업무를 총괄하고 다른 금융기관과 기업 고객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시너지 창출을 위해 시너지추진부를 신설하는 한편, 집합투자업무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 사모펀드운용부를 본부로 격상했다.

서정학 IB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조직개편은 국민과 중소기업을 위한 증권사라는 회사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공공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