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號' 첫 우리은행장 26일 이사회서 선정 유력
'임종룡號' 첫 우리은행장 26일 이사회서 선정 유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롱리스트에 4명 올라···내주 숏리스트 2명 추릴 듯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과 손발을 맞출 차기 우리은행장이 오는 26일 결정될 전망이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오는 26일 이사회를 개최,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이 지난 3월부터 진행해온 경영승계 프로그램이 다음주 마무리되면서다.

우리금융은 지난 3월 이원덕 현 우리은행장이 사의를 표명한 이후 차기 우리은행장 선정 절차를 진행해왔다. 경영승계 프로그램은 임 회장이 새롭게 도입한 제도로, CEO 후보군의 성과를 일정 기간 동안 다각도로 면밀히 분석한 후 최적의 후임자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투명한 경영승계를 통해 조직 쇄신과 그룹 신뢰도를 높이겠단 취지다.

은행장 롱리스트에는 이석태(58) 우리은행 국내영업부문장, 강신국(58) 우리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장, 박완식(58) 우리카드 대표, 조병규(57) 우리금융캐피탈 대표 등 4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 부문장과 조 대표는 상업은행 출신, 강 부문장과 박 대표는 한일은행 출신이다.

이들 후보를 대상으로는 지난달부터 평판조회, 업무역량평가 등이 이뤄졌고, 현재 진행 중인 외부 전문가 심층인터뷰는 이번주 중 마무리될 것으로 전해진다. 우리금융은 다음주 초 심층인터뷰 평가 결과와 나머지 평가 결과를 합산해 2명의 숏리스트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들을 대상으로 마지막 심층면접 및 경영계획 프레젠테이션(PT)을 실시한 뒤 오는 26일 예정된 우리금융 이사회에서 최종 후보가 선정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이사회에선 우리은행장과 함께 지난 3월 조직개편에서 선임되지 않은 후임 우리금융경영연구소장도 결정될 예정이다. 현재 박정훈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 원장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