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자산운용업계 대표단과 유럽 자본시장 방문
금투협, 자산운용업계 대표단과 유럽 자본시장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사진=금융투자협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과 자산운용업계 CEO들로 구성된 NPK(New Portfolio Korea) 대표단 15명은 오는 22일까지 EU 자본시장의 동향 파악 및 투자기회 모색을 위해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방문한다고 17일 밝혔다.

NPK는 금투협 회원사 CEO로 구성된 대표단이 해외 정부당국, 유관기관 및 유수 자산운용사, 기업과의 미팅 및 현장방문을 통해 글로벌 투자트렌드와 정보를 파악하고 신규 수익모델 창출과 해외진출을 도모하는 업계 공동의 연례 프로젝트다.

대표단은 17일 첫 일정으로 프랑스 재정경제부를 방문해 연금개혁의 시사점과 EU경제 위기에 대한 프랑스 정부의 대응, 외국인 투자정책 등 거시 정책에 대해 탐구한다. 또한 프랑스 금융산업 발전 및 홍보를 위한 전담 기관 파리 유로플러스(Paris Europlace)를 만나 프랑스의 디지털 파이낸스 현황과 유럽 금융산업 변화 트렌드를 점검한다.

슈로더인베스트먼트(Schroders)와 유라제오(Eurazeo), 프랑스인베스트(France Invest) 등 글로벌 투자회사 및 정부 투자기관과의 만남을 통해 유럽 대체투자시장과 자산시장의 ESG솔루션 등을 살펴보고 투자기회를 논의한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는 이탈리아투자협회(ASSOSIM)와 공동으로 'EU자본시장투자 세미나'를 개최하고,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Camera Moda) 와 간담회를 통해, 이탈리아와 유럽 시장 전반의 패션 및 럭셔리 산업 트렌드와 비즈니스 기회를 경청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서유석 회장은 "이번 NPK는 프랑스가 직면한 연금개혁의 사회적 위기에 대한 해법과 시사점을 점검하고, 디지털 자산과 대체투자 시장, 글로벌 소비시장 등 다양한 분야의 투자 트렌드를 파악함으로써 국내 자산운용사들의 혁신성장 모델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