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신탁, '강동 이스트센트럴타워' LEED 골드 등급 획득
코람코신탁, '강동 이스트센트럴타워' LEED 골드 등급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배출 저감 노력
강동 이스트센트럴타워.(사진=코람코자산신탁)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 지속성장형오피스' 리츠가 운용 중인 '강동 이스트센트럴타워'가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GBC)의 친환경 건축물 인증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LEED는 미국 그린빌딩위원회(US Green Building Council)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인증되는 친환경건축물 인증제도로 GRESB(Global Real Estate Sustainability Benchmark)와 함께 부동산관련 세계 최고 권위  친환경 인증이다.

이 인증은 △빌딩 통합 관리프로세스 △위치 및 교통 환경 △지속가능한 입지 △수자원 효율성 △에너지관리 및 실내 공기질 △친환경 자재 및 자원 활용 △실내 환경품질 △혁신설계 △지역 포용성 등 9가지 항목을 종합적이고 엄격히 평가한다. 여기에 더해 최근에는 빌딩 개발과 운용 전 주기에 걸친 탄소배출 저감 노력과 해당 성과까지 집요하게 검증하는 등 부동산 관련 ESG 인증에 특화돼 있다.

이번 강동 이스트센트럴타워가 획득한 'LEED 골드'등급은 LEED 인증레벨 중 상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등급이다. 국내 부동산 자산 중 이 등급을 받은 곳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여의도 IFC, 여의도 하나증권빌딩 등이 있다 .

코람코는 이 빌딩의 LEED인증 후에도 에너지 효율화와 수자원절감을 통해 지속적으로 탄소배출을 줄여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해당 리츠 운용팀, ESG전략팀과 시설관리회사 등 관계자가 총 동원된 탄소절감 협의체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현황을 점검한다.

정준호 코람코자산신탁 대표이사는 "최근 금리인상의 여파로 신규 투자가 제한적이지만 코람코는 이 시기를 기존 자산들의 가치를 높이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코람코는 감성적 레토릭(Rhetoric)이 아닌 실제 활동과 구체적인 데이터를 통해 투자자들의 수익으로 환산되는 진짜 ESG를 강하게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