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세이브더칠드런과 지역아동센터 태양광 설비 지원
SK증권, 세이브더칠드런과 지역아동센터 태양광 설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신 SK증권 사장(왼쪽),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SK증권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태양광 설비 지원 사업' 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증권과 세이브더칠드런의 파트너십으로 지역아동센터의 환경개선 및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전환에 기여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 태양광 설비 지원사업은 세이브더칠드런의 기후위기 대응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의 전기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해 온실가스 배출 감소 및 에너지 효율이 높은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SK증권은 지난 2022년 12월에 증권사 처음으로 TCFD 리포트를 발간하며 Scope 3 공시를 한 바 있다. 또한 기업의 배출량 감축 지원을 위해 이미 2014년부터 신재생에너지 금융자문, 주선, 지분투자 업무를 수행해 왔다. 특히 태양광, 풍력, 수소 발전사업 등 국내 재생에너지 발전 프로젝트 개발 확대하는 등 금융기관으로서의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김미현 SK증권 ESG추진실장은 "ESG 경영체제 확립과 적극적인 실천으로 지속가능 역량을 확보하고, 실질적인 ESG 추진으로 이해관계자의 행복과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는 "기후위기로 인해 매년 기록적인 폭염을 기록하는 가운데, 정부의 지원 예산의 부족, 학교 및 어린이집을 우선 지원하는 등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은 불평등한 기후위기에 노출된 상황"이라며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공간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