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안전셋업 제도' 운영
마스턴투자운용, '안전셋업 제도'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마스턴투자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안전셋업 제도'를 운영하며 '안전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안전셋업 제도란 임차인과 방문자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운용 중이거나 운용 예정인 자산의 잠재적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점검 및 개선하는 제도다. 실물 자산의 매입 전후로 임차인과 방문자 및 종사자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체크하고 이를 PM(Property Management) 및 FM(Facility Management) 협력사와 함께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스턴투자운용의 안전셋업 제도는 크게 △건물 실사 안전 점검과 △PM/FM 협력사 안전 지도(guidance)로 이뤄진다. 우선 건물 이용자의 관점에서 안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시나리오를 고려해 잠재적인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점검 내용을 바탕으로 PM/FM사에 부적합사항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마스턴투자운용 안전보건관리실은 잠재적인 안전 위험 요인을 뛰어난 맨파워(man-power)를 통해 개선하고, 안전관리 체계를 조기 구축해 중대 안전 사고를 예방하고자 한다.

2022년에 신설된 마스턴투자운용 안전보건관리실은 주요 건설사 및 PM/FM사에서 근무한 안전관리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조귀문 실장은 포스코엔지니어링 EHS(Environment·Health·Safety)팀 안전기획 파트장, S&I코퍼레이션 안전보건팀 팀장 등을 지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