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남주 캠코 사장 "국민중심 정책 지원에 역량 집중"
권남주 캠코 사장 "국민중심 정책 지원에 역량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61주년 기념식
권남주 캠코 사장이 6일 창립 61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캠코)
권남주 캠코 사장이 6일 창립 61주년 기념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캠코)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6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에서 창립 61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국민 중심 정부정책 지원에 임직원들의 역량을 집중하겠단 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날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난해는 코로나19 위기극복에 앞장서며 정부 국정과제인 새출발기금 출범, 펀드 운용사(GP) 역할 확대, 법정자본금 7조원 시대 개막 등 창립 이래 최고의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권 사장은 "최근 우리는 미증유의 복합 경제위기를 마주하고 있어 잠재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캠코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라며 "응변창신(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해 나간다)의 자세로 지속가능한 100년 캠코의 기반을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막중한 책임의식을 갖고 정부정책을 뒷받침하는데 역량을 모아 달라"며 "캠코는 국민중심으로 가계의 재기, 기업의 재구조화, 공공의 자산가치 재창출을 지원하는 '재도약 금융'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내외 협력 등 상생 업무체계를 구축해 나가자"면서 "대표적으로 부동산PF 펀드 등 새로운 사업추진 방식에서 대내외적으로 사업본부 간, PF 사업장별 이해관계자 간 협업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권 사장은 또 "국민이 신뢰하는 캠코를 위해 윤리경영을 실천하자"며 "청렴, 윤리의 가치를 나침반 삼아 한층 품격 있고 성숙한 조직문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마부정제(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더욱 발전하고 정진하자)의 자세로 국민과 함께 걸어온 길, 이제 국민과 함께 걸어갈 미래를 위해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되자"고 덧붙였다.

이날 창립기념식을 마친 권 사장과 직원 30여명은 부산어린이대공원 키우미 숲을 찾아 플로깅과 봄맞이 초화 식재활동을 펼쳤다. 또 쓰레기를 수거 해온 공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봄꽃화분 나눔을 진행하는 등 환경 보호와 더불어 지역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