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경찰청 지문 및 전과기록 시스템 구축 통합 BPR/ISP 사업 참여
엑셈, 경찰청 지문 및 전과기록 시스템 구축 통합 BPR/ISP 사업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A와 컨소시엄 형태 참여···과학수사 기초 데이터 효율적 활용 위한 전략 설계
(사진=엑셈)
엑셈 빅데이터 컨설팅 서비스. (사진=엑셈)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엑셈이 경찰청의 '지문 및 전과기록 시스템 구축 통합 BPR(업무 재설계)/ISP(정보전략계획)'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현재 3종의 시스템에서 분산 관리되고 있는 과학수사 기초 데이터들을 보다 정확하고 통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관리 체계와 정보화 전략을 설계하는 것이 목표다. 사업은 오는 6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엑셈은 해당 사업에서 주 사업자인 정보화 컨설팅 전문 기업 'KCA'와 함께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한다.

엑셈은 현재 경찰청에서 사용 중인 3종의 과학수사 기초자료 관리 시스템 운영 환경 내의 데이터 업무 활용도와 데이터 구조를 분석해 데이터 표준화 · 통합화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 최신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미래 데이터 모델을 설계하며, 과학수사 데이터 가치 향상을 위한 분석 과제 발굴도 병행한다.

고평석 엑셈 빅데이터기술본부 상무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주요 골자인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국정 운영과 대국민 맞춤형 서비스, 데이터 혁신 생태계 조성 등을 빅데이터 관리 체계 마련과 인프라 구성이 필수적"이라며 "금번 경찰청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과학수사 기초자료의 지능형 분석 서비스 체계를 구현하고 엑셈의 빅데이터 구축·컨설팅 노하우들이 다수의 공공기관에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