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빌리티쇼] 콘셉트카 "제발 이대로만 나와줘!"  
[서울모빌리티쇼] 콘셉트카 "제발 이대로만 나와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 환경 등 변신도...선비 모티브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서울모빌리티쇼에 전시된 콘셉트카 (사진=권진욱 기자)
서울모빌리티쇼에 전시된 콘셉트카. 토레스O100, EAGLE6, 비전357, 엑스 컨버터블, 미니 비전 어바너트, KG모빌리티 F100 모습. (사진=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고양) 권진욱 기자] 2년 만에 돌아온 2023 서울모빌리티쇼가 지난 31일 퍼플릭데이를 시작으로 열흘간의 대장정에 올랐다. 서울모빌리티쇼는 예전 서울모터쇼가 최근 트렌드에 맞게 이름을 바뀐 전시회 명이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는 기아 EV9,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KG모빌리티 토레스EVX, 등 국내 완성차 업체와 BMW(전기SUV XM·뉴i7·뉴iX1), 벤츠(EQE SUV·AMG SL 63) 테슬라(모델 S·SUV 모델X) 등이 신차와 콘셉트카를 내놓아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양산차만큼 콘셉트카에 대한 관심이 높아 보인다. 특히 KG모빌리티(토레스 O100·F100),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컨버터블), MSTAR EAGLE 6, 포르쉐 비전 357, MINI는 비전 어바너트 등이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수혜자라 할 수 있다. 

(사진=권진욱 기자)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사진=권진욱 기자)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제네시스가 한국의 전통 가옥과 선비의 기품을 상징하는 학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전기 콘셉트카다. 제네시스의 고유한 디자인 언어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표현하는 동시에 컨버터블답게 하드탑 문루프 등으로 뛰어난 개방감을 제공한다. 

(사진=권진욱 기자)
KG모빌리티 F100 (사진=권진욱 기자)

KG모빌리티 F100

개성과 기분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키네틱 라이팅 블록 & 디지털 제스처 프런트 디자인이 특징이며, 미래적 감성을 추구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대형 전기 SUV다.
 

(사진=권진욱 기자)
KG모빌리티 토레스 픽업 콘셉트카 O100 (사진=권진욱 기자)

KG모빌리티 O100

토레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준중형 도심형 전기 픽업으로 데크 트림의 라이팅 블록, 밀폐 보관함 그리고 V2L커넥터는 전기 토스 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를 제시한다. 

MASTAR 전기차 SUV 콘셉트카 EAGLE6 (사진=권진욱 기자)

MASTAR 전기차 SUV 'EAGLE6'

마스타 자동차에서 만든 SUV 전기차 콘셉트카. SUV다운 레트로적인 감성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살려 볼륨감을 강조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무게감있는 각 진 SUV로 차별화했고 헤드램프나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인 램프 디자인 적용했다. 야간에도 차의 디자인을 살려주기 위해 외관에 램프를 업그레이드 됐다. 2년 후 콘셉트카와 거의 흡사하게 실차로 나올 예정이다. 휠베이스는 2755mm, 프론트 오버행은 811mm다. 

(사진=권진욱 기자)
미니(MINI) 비전 어바너트 (사진=권진욱 기자)

BMW '미니(MINI) 비전 어바너트'

자율주행이 그리는 공간의 미래를 보여줬다. 길이 4465㎜, 높이 1871㎜, 폭 2040㎜의 박스카(box car) 모양이다. 오른쪽 슬라이드 도어를 열면 아담한 주거 공간을 연상 케하는 실내가 나온다. 앞 유리도 위로 개방돼 내 외부를 연결한다. 여럿이 함께 또는 혼자, 직접 주행 또는 자율주행, 업무 또는 휴식 등 모든 상황에 맞게 차량이 변신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사진=권진욱 기자)
포르쉐 356을 오마주한 콘셉트카 비전 357 (사진=권진욱 기자)

포르쉐 75주년 기념 비전357

포르쉐 설립 75주년 기념작이다. 포르쉐 최초의 스포츠카인 '포르쉐 356'을 오마주한 콘셉트카 '비전 357'(Vision 357)다. 아시아 최초 공개다. 자연 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00마력의 동력성능도 갖췄다.

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4월9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며, 국내 완성차 브랜드에서는 현대자동차·기아·KG모빌리티, 수입차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포르쉐, 테슬라 등이 참가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