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협회와 '투자지원 활성화' 협력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벤처기업협회와 '투자지원 활성화'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건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왼쪽), 성상엽 벤처기업협회 회장.(사진=한국벤처캐피탈협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VC협회')와 벤처기업협회가 벤처투자 정책 개선 및 투자지원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지난 30일 오후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벤처기업협회와 업무협력 및 신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자리를 통해 긴밀한 협력 확대를 바탕으로 벤처기업 성장에 보다 집중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다.  

우선 두 기관은 비상장 주식거래소 운영과 벤처기업의 M&A 추진 지원사업 등 회수시장을 확대 및 개선함으로써 중간회수, 재투자라는 모험자본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회원사의 목소리를 반영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벤처투자시장과 벤처창업과 관련된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함께 추진한다. 복수의결권 신속 통과, 벤처·창업기업 규제혁신 신속 건의, IPO 특례상장 확대 등 개선성과를 벤처캐피탈 및 벤처기업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규제개선이외에도, 두 기관은 사회적 이슈와 담론에 사회적 책임을 다해 협회에 대한 신뢰도를 함께 높이기로 했다.  

한편, 양 기관은 벤처기업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맞춤형 투자 수요 발굴 및 투자유치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VC협회 회원사 대상으로 맞춤형 투자 수요를 발굴하고 벤처기업협회에서 적정기업을 매칭해 실질적인 투자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수의 VC가 공동 투자검토를 할 수 있도록 IR Day, 데모데이를 공동 개최하고 벤처기업 협회 교육과정에 벤처캐피탈연수원 콘텐츠를 접목헤 운영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앞서 언급한 정책 개선 및 투자지원 활성화이외에도 △양 협회 임원간 공동 워크샵 개최 △분기별 만남의 자리 추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윤건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장은 "회수시장 활성화는 취임사에서 제가 말씀드린 7가지 중점 추진사항중 하나이기도 하다"라며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해서 협회가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며 “어려운 시기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벤처투자 생태계 활력 제고뿐만이 아니라 국가 경제 활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완결형 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투자 및 회수 시장활성화는 반드시 해결해야하는 과제로 우리나라 벤처생태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양 기관이 뜻을 모아 협력한 것에 대해 의미가 깊다"며 "예전에도 가까웠지만 사업적 협력을 통해 좋은 파트너십 관계로 발전시키면 벤처업계 발전에 양 기관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