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챗GPT'에 최신정보 반영···'챗GPT 플러그인' 출시
오픈AI, '챗GPT'에 최신정보 반영···'챗GPT 플러그인'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AI 및 챗GPT 로고. (사진=연합뉴스)
오픈AI 및 챗GPT 로고.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전 세계적 인공지능(AI) 챗봇 열풍을 불러일으킨 미국 오픈AI의 '챗GPT'가 사용자 질문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최신 정보를 반영할 수 있게 됐다.

오픈AI는 23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반영하고 제휴한 웹사이트 내 정보를 검색해 가져올 수 있는 '챗GPT 플러그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픈 AI는 플러그인을 통해 챗GPT가 학습한 데이터에 포함되지 않은 "너무 최신이거나 너무 개인적이거나 너무 구체적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간 챗GPT는 2021년 9월 이후 상황에 대한 정보를 학습하지 않아 그 이전의 정보만 제공할 수 있었다.

오픈AI는 이번 챗GPT 플러그인을 통해 제휴 웹사이트에서 챗GPT가 사용자 대신 새 제품 카탈로그를 검색하고 항공편을 예약하거나 음식을 주문하는 등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우선 △익스피디아 △피스컬노트 △인스타카트 △카약 △오픈테이블 △쇼피파이 △슬랙 등 11개의 외부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플러그인이 제공된다.

오픈 AI는 우선 소수의 개발자를 대상으로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점차 그 범위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챗GPT가 단순히 사용자의 질문에 대해 답변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를 대신해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면서 보안·안전 문제 발생의 우려도 나올 수 있다.

이에 대해 오픈AI는 자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플러그인의 접근 권한을 단계적으로 배포하기로 한 것"이라며 "AI 기술의 영향에 대해 외부 연구자·고객들과 협력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오픈 AI는 향후 계획에 대해 "플러그인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모두의 도움으로 유용하면서도 안전한 무언가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