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 오너 3세 임상민, 부사장 승진
대상그룹 오너 3세 임상민, 부사장 승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창욱 명예회장 차녀로 전략 수립·실행 주도
언니 임세령 부회장과 '자매경영' 본격화 전망
임상민 대상 부사장. (사진=대상그룹)
임상민 대상 부사장. (사진=대상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임창욱 대상그룹 명예회장의 둘째 딸인 임상민 대상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2016년 12월 전무 승진 이후 6년4개월 만이다.

23일 대상그룹 쪽은 "임 부사장은 실무형 리더십으로 전략 수립과 실행을 주도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경영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그룹 차원의 중장기 전략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추진을 위해 부사장 승진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임 부사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와 영국 런던 비즈니스 스쿨(London Business School) 경영대학원(MBA) 과정을 졸업했다. 유티씨인베스트먼트㈜ 투자심사부를 거쳐 2009년 8월, 대상㈜ 프로세스 혁신(PI;Process Innovation) 본부에 입사해 그룹 경영혁신 관련 업무를 수행했고, 기획관리본부 부본부장을 거쳐 현재는 전략담당 중역을 맡고 있다.

임 부사장은 그동안 기존 계열사 흡수합병 및 사업구조 재편을 통한 경영 효율 제고, 미래 먹거리 확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략과제 추진,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 및 전략적 인수합병(M&A) 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임 부사장 언니이자 임 명예회장의 첫째 딸인 임세령 부회장은 대상홀딩스와 대상을 이끌고 있다. 이번 승진으로 관련 업계에선 '자매 경영'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전망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