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서비스 '핀옵스 클리닉' 출시
LG CNS,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서비스 '핀옵스 클리닉'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핀옵스 클리닉. (사진=LG CNS)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DX(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LG CNS는 고객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를 위한 '핀옵스 클리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핀옵스'는 재무를 뜻하는 '파이낸스'와 개발·운영을 통합해 서비스 제공 속도와 안정성을 높이는 조직적·문화적 방법론인 '데브옵스'의 합성어로, 재무와 클라우드 운영을 긴밀히 통합해 클라우드 사용 비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는 의미다.

핀옵스 클리닉은 △정보제공 △최적화 △운영 3단계로 구성됐다.

우선 정보제공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멀티 클라우드 사용 현황과 비용을 통합 조회하고 이를 위한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최적화 단계에서는 3개월간의 클라우드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 스펙의 자원을 추천하며 운영 단계에서는 고객 클라우드 최적화를 지속 관리하고, 장기적인 사용 계획을 수립한다.

LG CNS는 서비스 출시에 앞서 클라우드 비용 관리 전문가를 다수 투입해 핀옵스 클리닉 전담 조직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이재승 LG CNS 클라우드사업담당 상무는 "글로벌 경기 침체에 효과적인 클라우드 비용관리를 가능케 하는 핀옵스 클리닉이 앞으로 더욱 중요한 기술이 될 것"이라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MSP)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사들의 성공적 비즈니스를 지원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