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NG "디지털 혁신, 친환경 확대 등 신시장 개척"
삼성ENG "디지털 혁신, 친환경 확대 등 신시장 개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궁홍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이 정기주주총회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남궁홍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이 정기주주총회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남궁홍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이 16일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속해서 추진해오던 혁신을 완성해 차원이 다른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남궁 사장은 이날 제56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신시장 개척과 기본설계 연계 수주 확대, 디지털 혁신, 기술 확보 등을 통해 미래에 대한 준비를 계속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미래 기술 투자와 인재 양성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전환과 기후 위기 같은 사회적 난제를 해결하는 회사를 만들어가겠다"며 "수소, 탄소중립, 수처리 등 친환경 사업을 확대해 지속적인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경영의 제1원칙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시장과 계속해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남궁 사장은 "지난해는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성장 성과를 얻었다"고 자평하며 "과거를 재해석하고 현재를 단단하게 해 미래를 준비하는 한 해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등을 승인했다.

사내이사로는 현건호 삼성엔지니어링 플랜트사업본부장 부사장이 신규 선임, 사외이사와 감사위원에는 김용대 법무법인도올 대표변호사, 최정현 이화여대 환경공학과 교수가 각각 신규선임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