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상반기 도입
KCC,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 상반기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직원들이 온라인으로 배당금을 확인하고 있다.(사진=KCC)
KCC 직원들이 온라인으로 배당금을 확인하고 있다.(사진=KCC)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KCC는 ESG 경영 강화 및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하고 배당 절차를 선배당 후투자 방식으로 개선한다고 16일 밝혔다.

KCC가 올해 1분기부터 시행하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현재 우편으로 발송하고 있는 배당금 지급 통지서 대신 주주가 직접 KCC 웹사이트를 통해 배당 정보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KCC는 "우편 발송시 사용되는 종이와 배송 단계에서 발생되는 탄소 배출량을 크게 감소시키며 환경 보호 및 친환경 경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다"며 "통지서 전달 과정에서 일어나는 잦은 오배송과 보관상의 부주의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정보 보호 강화를 통해 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CC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웹사이트에 배당 조회 기능 메뉴를 추가하고 회원 가입 후 인증을 받으면 누구나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CC 주주들은 오는 4월15일까지 2022년 결산 배당금 조회가 가능하다. 

KCC는 아울러 정부가 추진하는 배당 절차 개편 정책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투자자가 배당금을 확인한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선배당 후투자' 방식을 채택해 이번 주주총회에서 관련 정관을 개정할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와 선배당 후투자 방식은 빠르게 변화하는 자본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주주 및 소비자 중심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또한, 선배당 후투자 방식을 통해 배당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배당 투자가 활성화되면 우리 자본시장의 선순환 구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KCC 뿐만 아니라 KCC글라스, KCC건설 등 그룹사도 도입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