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술연구원, AI 기반 제조 혁신 사례 공개 
전자기술연구원, AI 기반 제조 혁신 사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내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전시관 모습. (사진=한국전자기술연구원)
2023년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내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전시관 모습. (사진=한국전자기술연구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은 8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3년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제조 혁신 사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ETI는 이번 전시에서 데이터 추출을 위한 산업 5G 특화망 기술, 산업데이터 관리 표준인 AAS 형태로의 변환 기술 등을 공개했다. AAS(Asset Administration Shell)는 공장 내 장비, 로봇과 같은 자산을 디지털 트윈으로 연결할 때 필요한 정보 모델링 표준을 말한다. 

또한 KETI는 국내 최초로 전시회 기술 시연을 위한 5G 특화망 주파수를 임시 할당받았으며, 무선 통신 기반의 완전자율 스마트 제조 운영 솔루션을 선보인다.

한편, 전시 기간 동안 글로벌 첨단 제조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무료 공개 세미나를 운영할 계획이다.

신희동 KETI 원장은 "AI 내재화를 통한 제조 현장의 디지털 전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KETI는 AI 기술 역량이 필요한 중소·중견 기업을 위해 스마트팩토리 기술 고도화를 지원함으로써 국내 제조 산업의 기술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