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알제리 라스지넷 가스복합발전소 준공
대우건설, 알제리 라스지넷 가스복합발전소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제리 라스지넷 가스복합화력발전소 전경(사진=대우건설)
알제리 라스지넷 가스복합화력발전소 전경(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대우건설은 알제리 전력생산공사가 발주한 라스지넷 가스복합화력발전소 건설공사(RDPP PJ)의 예비준공확인서(PAC)를 접수했다고 3일 밝혔다. 

예비준공확인서는 발주처에서 모든 공사가 마무리되었음을 승인할 때 발급하는 증명서이다. 이는 지난 2012년 말부터 2014년까지 알제리에서 발주돼 현재 진행 중인 국내 6개 기업 8개 현장의 발전소 건설공사 중 가장 먼저 PAC를 접수한 것으로 의미가 있다고 대우건설은 설명했다.

알제리 전력생산공사가 발주한 이 프로젝트는 2012년 말 공사를 시작했으나 발주처가 공급하는 토목공사와 건축공사가 지연됐고 이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공사기간이 연장되면서 10년여 만에 준공하게 됐다.

라스지넷 가스복합화력발전소는 알제리 수도 알제에서 동쪽으로 약 65km 떨어진 부메르데스(Boumerdès)주 깝 지넷(Cap Djinet) 지역에 1200MW급(400MW급 3기)의 대형 가스복합발전소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이다. 공사 금액은 약 9844억원 규모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여러 대외적 변수로 인해 어려움이 많았던 사업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공사를 끝까지 수행해 발주처에 인도함으로써 회사의 대외신뢰를 높이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해외사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러한 신뢰와 기술력은 큰 자양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