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장에 방성빈·경남은행장에 예경탁 내정
부산은행장에 방성빈·경남은행장에 예경탁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캐피탈 CEO 김성주···내달 주총서 최종 선임
(왼쪽부터) 방성빈 차기 부산은행장 후보자, 예경탁 차기 경남은행장 후보자, 김성주 BNK캐피탈 사장 후보자 (사진=BNK금융)
(왼쪽부터) 방성빈 차기 부산은행장 후보자, 예경탁 차기 경남은행장 후보자, 김성주 BNK캐피탈 사장 후보자 (사진=BNK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임 부산은행장에 방성빈(57) 전 BNK금융지주 전무가 내정됐다. 신임 경남은행장에는 예경탁(56) 경남은행 부행장보가, BNK캐피탈 사장에는 김성주(60) BNK신용정보 대표가 후보로 각각 내정됐다.

BNK금융그룹은 28일 부산은행, 경남은행, BNK캐피탈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와 이사회를 개최, 최종 CEO 후보자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용퇴를 결정한 안감찬 부산은행장과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이사에 이어 최홍영 경남은행장도 미래세대를 위해 용퇴를 결정함에 따라 부산은행은 방성빈 후보자, 경남은행은 예경탁 후보자, BNK캐피탈은 김성주 후보자가 새로운 CEO 후보로 확정됐다.

방 후보자는 부산 브니엘고와 동아대 법학과를 졸업한 뒤 부산은행에서 연수원 교수, 경영기획부장, 경영전략그룹장(부행장보), 그룹 글로벌부문장(전무)을 거쳤다.

예 후보자는 밀양고, 부산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후 창원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경남은행 동부영업본부장(상무)을 거쳐 2021년부터 여신운영그룹장(부행장보)을 맡아 왔다.

김 후보자는 거창고, 동아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부산대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부산은행행 본부장(IB사업본부·여신영업본부), BNK금융지주 전무(그룹리스크부문) 및 부사장(그룹글로벌부문)을 거쳤다.

BNK금융 3개 자회사 임추위는 지난달 30일 최고경영자 경영승계 절차를 개시한 후 서류심사 평가, 프리젠테이션 평가 및 면접평가를 거쳐 전문성과 경영성과, 역량 등을 종합 검증했다. 이후 외부 자문기관의 평판조회 결과까지 고려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했다.

이들 후보자는 다음달 열리는 자회사별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겸 대표이사로 선임돼 4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