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진메디신과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기술 개발
셀트리온, 진메디신과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기술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있는 셀트리온 2공장 전경 (사진=셀트리온)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있는 셀트리온 2공장 전경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국내 바이오 기업 진메디신과 전신투여용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기술을 공동 연구·개발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항암바이러스는 암세포 사멸을 유도할 수 있는 바이러스다. 정맥주사를 통해 주입 시 인체의 면역체계에 의해 이물질로 인지돼 공격받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될 때가 많다. 종양 특이성이 낮아 전신투여 치료 효과가 낮은 점도 한계로 지목돼, 국내외 기업들이 기술 보완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계약에 따라 셀트리온은 전신투여용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기술에 쓰일 유방암 치료용 항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허쥬마'의 원료의약품을 제공하고 진메디신은 비임상시험을 담당한다. 진메디신은 항암바이러스 표면을 나노물질로 감싸 종양 표적 부위와 결합하게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올해 말까지 비임상을 종료할 계획이며, 결과 확인 후 이 기술에 대한 전 세계 라이선스 우선협상권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항암바이러스 플랫폼 기술 개발에 참여하면서 이미 확보한 항암 항체 치료제뿐 아니라 개발 중인 ADC(항체-약물 접합체) 치료제, 이중항체에 이어 항암바이러스 플랫폼까지 항암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