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에 '폴 바셋' 유치 확대
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에 '폴 바셋' 유치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람코에너지리츠, '폴 바셋' 운영 엠즈씨드와 업무협약
코람코에너지리츠와 폴 바셋 운영사 엠즈씨드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코람코자산신탁)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코람코에너지리츠가 운영하는 주유소에 커피전문점 '폴 바셋'의 드라이브스루가 입점된다.

16일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에너지리츠와 커피전문점 폴 바셋을 운영하는 '엠즈씨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코람코에너지리츠 주유소에 '폴 바셋 DT점' 입점을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보유한 주유소와 향후 취득 예정인 부동산자산의 전부 또는 일부에 폴 바셋 DT점(Drive-Through, 드라이브 스루)을 입점 검토한다는 것이 골자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안정적 임차수익을 확보하고 엠즈씨드는 대로변에 위치한 검증된 상권에 폴 바셋 브랜드를 확장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의 일환이다. F&B산업에서 '드라이브 스루'는 나날이 주목받고 있는 운영 형태다. 차량을 탄 채로 식품 및 음료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국내 차량이용자 증가로 인해 새로운 F&B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DT 매장의 경우 일반 매장보다 약 4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 진출한 한 글로벌 F&B 브랜드의 경우 향후 추가 출점은 DT 매장만 검토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수익성이 검증됐다. 하지만 DT 매장의 특성 상 차량 진출입이 용이하고 대로변에 인접해야 하기 때문에 적합한 부지 선정이 쉽지 않다. 그 때문에 F&B 브랜드에게 신규 DT점 확장은 난제 중 하나다. 이것이 엠즈씨드와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맞손을 잡은 이유다. 

코람코에너지리츠 입장에서도 보유 주유소를 모빌리티-리테일 플랫폼으로 개발한다는 중장기 플랜을 구체화 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폴 바셋이라는 고품격 커피전문점 브랜드를 사전 확보해 시설의 고급화와 연관 브랜드 입점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코람코에너지리츠와 엠즈씨드는 지난해 7월 부산 부경셀프 주유소에 '폴 바셋 부산대연 DT점' 개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했었고 최근 공시를 통해 '영일대셀프 주유소'와 '괴정제일셀프 주유소'에도 폴 바셋 DT점을 추가 개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전국 주요 거점에 166개 주유소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주유소 임대모델을 탈피하고 차량 연관 사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삶 전반에 녹아드는 생활 인프라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비주력 주유소는 일찌감치 매각해 그 재원으로 도심 물류센터를 매입했고 제로금리 시기였던 지난해 상반기 선제적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확충한 바 있다.

정준호 코람코자산신탁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코람코에너지리츠를 생활 인프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시키겠다"며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일반 기업에 준하는 능동적 운용을 통해 변화와 성장을 지속하는 상장리츠 선진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